“먹기만해도 암발생률 54% 낮아집니다” 침묵의장기 췌장을 지켜주는 기적의 채소 3가지

다양한 채소들이 우리의 건강을 향상시킨다는 많은 연구 결과들은 채소가 우리 건강에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는 췌장은 적절히 관리해주지 않으면 쉽게 손상 되어 망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췌장에 좋은 채소를 섭취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췌장암을 예방할 수 있는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

양배추 속에 풍부한 비타민U와 K가 위장의 염증 치료와 출혈을 막아 췌장을 보호하고 염증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췌장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놀 성분 덕분에 항염작용은 물론 항산화작용을 통해 췌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와 무기질과 같은 풍부한 영양소로 인해 변비개선은 몰론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양배추의 수용성 영양소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는 단시간에 조리하거나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

마늘 속에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이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췌장 조직에 좋은 영향을 줘 췌장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 미국 국립암연구소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늘을 구준히 섭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이들에 비해 췌장암 발병 위험이 무려 54% 낮았다고 발표했습니다.

마늘 속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체내에서 비타민B6와 결합해 췌장의 세포기능을 활성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마늘 속에는 항산화 물질인 프르라보노이드가 함유 되어 있어서 췌장에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 속 항암성분인 설포라펜 성분이 발암물질의 대사 활성화를 억제해 독소를 해독하고 없애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브로콜리에 함유 된 셀레늄도 항암작용이 탁월해서 췌장암은 물론 전립선암과 대장암을 예방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무엇보다 브로콜리에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꼭 필요한 비타민C가 레몬의 2배나 함유되어 있어 면역체계 강화는 물론 고혈압과 심장병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출처 건강뉴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