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간 신경쓰였는데 거짓말처럼 똑! 떨어졌어요!” 오돌토돌한 쥐젖! 집에서 없애는 효과만점 테라피라고

쥐젖은 쌀알 크기에서 완두콩 크기까지 피부에 발생하는 융기로 기시부가 좁은 것이 특징인데요,

콜라겐섬유, 혈관, 림프관으로 구성됩니다. Acrochordons 또는 피부 유두종이라 불리는 이 양성 종양은 발생 부위에 따라 신경이 쓰일 수 있습니다.

눈이 띄는 곳에 생기는 쥐젖은 신경이 많이 쓰이다 보니 병원을 찾는 이들도 많으며 제거 방법에 대해서 관심이 높은데요.

한편 병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쥐젖을 제거하는 방법도 많이 소개 되고 있습니다.

쥐젖의 원인

명확히 쥐젖의 원인에 대해서는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제2형 당뇨병과 상관관계가 있다는 연구보고가 있기는 하나 아직 결론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쥐젖 제거 방법

쥐젖을 제거하는 대표적인 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과식초

– 사과식초를 솜에 적셔 자기 전 쥐젖에 올려놓고 밴드로 밀착시킨다

– 아침에 솜을 제거하고 물로 세척한다

– 쥐젖의 색이 검게 말라 떨어져 나갈 때까지 3~4일간 반복한다

○ 티트리 에센셜 오일

– 티트리 에센셜 오일을 물에 적신 면봉에 2~3방울 떨어 뜨린 후 쥐젖에 직접 바른다

– 검게 변하여 떨어질때까지 하루 3번씩 반복한다

○ 치실

– 쥐젖 뿌리 부위에 치실을 감아 묶어둔다

피가 통하지 않게 묶어 놓으면 시간이 지나 조직이 죽고 떨어져 나갑니다. 치실이 없으면 머리카락으로 대신 하기도 합니다.

○ 홈키트 사용

– 압박밴드를 이용해 혈액공급을 차단시킴

쥐젖제거용 압박밴드를 끼운 후 4일~14일 이내에 쥐젖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본 내용처럼 여러가지 민간요법들이 있고 실제로 효과를 봤다는 후기도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고 피부에 염증이 올 수도 있으니 피부과 치료를 받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