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여기는 못을 박으면 안됩니다!” 풍수학교수가 알려주는 생기가 끊어지고 기운이 멈춰버리는 자리

해가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로 지듯이 세상 모든 것들은 순환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사는 집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생기가 들어오는 방향이 있고, 들어온 생기가 머물면서 크게 성장하는 곳, 생기가 작아지는 곳, 생기가 사라지는 곳도 따로 있다고 합니다.

이런 순환이 잘 이루어지는 집이야말로 뭘 해도 잘 되는 집이 될 수 있는 반면 순환이 이루어질 수 없도록 만들어진 집은 그렇지 못하게 되는데요.

특히 못은 기운이 살아나지 못하게 만드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못을 절대로 박지 말아야 할 곳은 어디이며, 어디에 박아야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생기가 살아나는 곳에 못을 박지 말 것

봄에 씨를 뿌리면 여름에 성장을 거쳐 가을에 수확을 하게 됩니다. 겨울에는 봄을 위한 휴식기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4개의 계절 중 가장 중요한 계절은 봄입니다.

이유는 여름과 가을에 비바람이나 태풍이 오더라도 봄에 씨앗을 뿌려 두었다면 약간의 수확은 할 수 있겠지만, 봄에 씨앗을 뿌리지 못 했다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뭐든지 시작이 중요하고 첫걸음이 중요한데요.

못은 기운이 살아나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집안으로 들어오는 입구나 동쪽에는 못을 박거나 폐기를 상징하는 어떤 것도 두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올바른 길


항상 이곳은 역동적이고 생기있는 것을 둬야 집안이 번영하고 발전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생기가 성장하는 곳에 균열을 만들지 말 것

집안에서 재물운이나 성취운, 건강운 등 모든 운들이 살아 성장하는 곳은 남쪽입니다.

따라서 남쪽에 못을 박게 되면 이 모든 기운들이 성장을 멈추고 정지하게 되는데요. 더욱이 못이 녹슬거나 오래된 것이라면 집안을 아예 몰락하게 만들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이같은 사실은 서양의 입지론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남쪽은 재물운이 번성하는 곳이라고 하여 보라색으로 장식하면 좋다고 하였고, 이곳의 청결상태로 집안의 번영운을 측정 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우리도 집 안에서 남쪽이 어느 방향인지 살피고, 실수로라도 균열을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피치 못해 어쩔 수 없이 못 하나정도를 박아야 한다면 녹이 슬거나 흉물스러운 것은 절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못을 박아도 상관없는 곳

모든 기운들이 소멸하는 방향인 서쪽과 북쪽에는 못을 박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서쪽은 서서히 소멸해지는 방향이고 북쪽은 아무것도 없는 무의 방향이라고 하는데요. 제사 지낼 때 모든 가정에서 북쪽을 보고 지내는 것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이유는 북쪽이 수(水) 오행의 방향, 즉 무(無)의 방향이기 때문인데요,

이 곳에서는 어떠한 생기도 사기도 머물지 않으며 집 안에 어떠한 해로움도 끼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집안에 못을 박을 일이 있다면 반드시 북쪽이나 서쪽에 박는 것이 좋겠습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올바른 길]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