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약초 덕분에 몸 안에 있던 용종이 전부 사라졌어요!” 방치하면 암덩어리로 변해버리는 무서운 용종! 얼씬도 못한다고

건강 검진을 통해 대장, 위 등에서 용종이 발견되어 제거 시술을 경험해 본 분들이 있을겁니다.

실제로, 국내 건강 검진을 받은 성인 5명 중 1명은 몸속에서 혹이 발견된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혹은 큰 통증이 없다는 이유로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몸 속 혹이 암을 부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필요 이상의 활성산소가 발생하면 염증 물질을 분비해 세포를 공격하고, 혹을 만들어 냅니다.

이러한 혹이 커지면 장기를 압박해, 주변 조직을 파괴하고 염증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악순환이 반복되며 작은 용종에 불과했던 혹이 결국 암으로 발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용종을 예방하기 위한 최고의 식재료가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용종 예방법

몸속 혹을 예방하기 위해선 적절한 운동과 더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배출하는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와송 효능

용종 예방에 효과적인 식재료는 바로 ‘와송’인데요, 와송은 예로부터 한약재로 활용되어 온 식재료입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와송은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 부종과 종양을 축소한다고 하는데, 다시 말해 혹으로 부어오른 부위를 가라앉히고 혹의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와송에는 플라보노이드, 트리테르페노이드, 다당체가 풍부해 몸속 활성산소와 염증을 줄여주고 혹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와송 섭취방법

이러한 효능을 가진 와송은 껍질과 과육 모두 섭취할 수 있는데,겉모습과는 달리 자두처럼 새콤한 맛이 나는게 특징입니다.

○ 생와송

– 여름부터 가을까지 농장이나 인터넷을 통해 구입 가능

–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 주스로 섭취하면 염증 완화 효능이 배가 됨

○ 건와송

– 1년 내내 농장, 인터넷 혹은 약재 시장에서 구입 가능

– 차로 끓여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 속 지방을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음

그러나 와송은 약성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하루 400g(약 2송이) 이하로 섭취해야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