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가 지저분하면 겉으로 보이는 부분은 쉽게 닦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냄새가 나면 싱크대를 아무리 닦아도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배수구 안에 각종 찌꺼기들이 다 내려가지 않고 주름이 있는 호스에 끼기 때문인데요,
오랫 동안 찌꺼기들이 내려가지 않고 쌓여서 악취를 유발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집에 있는 세제를 활용해 말끔히 묵은 찌꺼기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싱크대 숙변 제거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싱크대 숙변 제거 방법
준비물 :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종이컵1컵), 요거트 용기, 주방세제, 액체 산소계 표백제, 뜨거운 물, 식초
① 베이킹소다를 넣는다
트랩에 고인 물을 꾸덕하게 만들어서 오른쪽 배관으로 물이 더 잘 빠지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② 빈 요거트 통에 과탄산소다를 가득 넣는다
요거트 통을 활용하는 이유는 과탄산소가 물에 바로 씻겨 내려가지 않게끔 하기 위함 입니다.
또한 뜨거운 물의 온도로 인해 플라스틱으로 된 호스드레인이 변형이 올 수 있으므로 요거트 통을 활용하면 온도를 내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완충 작용을 해주는 것입니다.
③ 주방세제를 약간 넣는다
④ 액체 산소계 표백제를 넣는다
과탄산소다의 산소를 부스트 하기 위해 넣습니다.
⑤ 남은 과탄산소다는 주변에 뿌려준다
⑥ 뜨거운 물을 부어준다(들이 붓지 말고 조금씩 붓는다)
⑦ 열이 식지 않게 하기 위해 뚜껑을 닫는다
⑧ 뜨거운 물을 또 붓고 30분 정도 그대로 둔다
⑨ 남은 거품을 이용해서 배수구망과 트랩 안쪽을 수세미로 닦아낸다
⑩ 남은 거품에 식초를 약간 부어준다
맹탕기포(중화작용에 의한 이산화탄소)가 생겨서 이 압력으로 남은 때들을 물리적인 힘으로 밀어내고 스테인리스 광을 내는 역할을 합니다.
집에 있는 세제만으로 말끔하게 싱크대 배수구 찌꺼기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세탁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