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콩 먹으면서 40KG 뺐습니다!” 항산화 성분 덩어리로 식초를 담갔더니 순식간에 살이 빠지기 시작했다고

살을 빼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식단입니다.

먹는 음식에 따라 몸속의 독소가 쌓이기 때문에 식단이 무너져 버리면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되는데요.

천기누설

천기누설에 출연한 한 주부가 평소에 즐겨 먹는 콩으로 1년만에 40kg을 감량한 비법을 공개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작두콩이었는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두콩은 각종 식이섬유가 풍부해 이뇨작용을 돕고 변비 예방과 부기를 빼는 데에 도움을 주는데요, 무엇보다 작두콩에서 주목해야 할 성분은 바로 ‘플라보노이드’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입니다.

실제로 플라보노이드가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면서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고, 지방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대두의 6배, 서리태의 5배 정도로 작두콩에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작두콩 속 체중 감량을 돕는 또 다른 성분으로 히스티딘, 콘카나발린A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면역 세포인 백혈구를 응집하게 만들어 해독 작용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 효과를 볼 수 있고 체지방이 유발하는 독소인 염증 배출을 촉진해서 체지방 감량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작두콩 식초 만들기

① 작두콩 4개를 껍질 째 썬 후 밀폐 용기에 넣어준다

작두콩을 껍질째 먹으면 좋은점은 작두콩은 알맹이보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더욱 풍부할 뿐 아니라 체지방을 태우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합니다.

② 식초를 넣고 2~3일 숙성 시킨다

이렇게 만든 작두콩 식초는 지방 독소제거에 도움이 되고 천연조미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천기누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