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해 피해액의 92%까지 보장됩니다!” 미리 신청해야만 보상받을 수 있다고 (+신청방법)

장마시즌이 다가오면서 태풍과 홍수피해를 걱정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런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는 사실 정부에서 70~92%까지 지원 받을 수 있는데요, 여전히 많은 분들이 몰라서 가입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 보험은 신청을 해야만 지원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미리 신청을 해야 합니다.

풍수해보험이란

8개 유형의 자연재난으로 주택이나 온실, 소상공인의 상가나 공장 등이 피해를 입은 경우, 피해 보상을 해주는 재난관리제도 입니다.

✅ 자연재난: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량, 해일, 대설, 지진, 지진해일

보험지원혜택

풍수해 보험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민영보험사에서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일반국민 누구나 보험료의 70%부터 최대 92%까지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단독주택 80㎡(24평)기준 풍수해보험료는 70%를 지원받아 30%만 부담하면 되며,

피해발생시 보상액은 400만원(침수)에서 최대 7,200만원(전파)까지 보상됩니다.

또한 지자체에 따라 별도로 추가지원이 있을 경우 최대 92%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일부 지자체에서는 저소득층 및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기준 보험료 전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공식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의 지원대상인 경우 보험료가 전액 지원됩니다.

이와는 별도로 지자체별로 소상공인에게 무료로 가입을 지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차체별 지원대상확인

서울시부산시대구시
인천시광주시대전시
울산시세종시경기도
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
경상남도제주도 

지원시설

저소득층이 실제 거주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보험에 가입해야 하며, 시설은 과거 자연재해로 재난지원금이나 풍수해보험금을 지원받은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풍수해보험 가입촉진계획대상에 포함된 경우도 가능)

신청방법 

풍수해보험 취급보험사를 통해 상담 후 가입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무료가입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풍수해보험 취급보험사

KB손해보험NH농협 손해보험
DB손해보험현대해상
삼성화재 

또한 관할 주민센터를 통해서도 문의 및 신청할 수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