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는 과거에는 귀한 과일이었는데 요즘에는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국민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마그네슘과 칼륨 그리고 식이섬유등 훌륭한 영양 공급원인데요, 그리고 많은 과일 중에서도 면역 활성효과가 가장 두드러진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바나나를 까서 먹을 때 보면 흰색 줄이 나오는데요, 이것을 그냥 먹는 사람들도 있고 떼어 내고 먹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흰색줄이 변비를 유발한다는 소문도 있는데 어떤 것이 진실인지 알아보고 바나나 활용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흰색 줄의 정체
바나나 흰색 줄의 정식 명칭은 체관부라고 합니다. 이것은 식물의 영양분을 이동시켜주는 통로 역할을 하여 바나나가 두툼한 과육과 달콤한 맛을 생성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의 체관부는 바나나 과육보다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더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적정량을 섭취하면 변비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바나나껍질 활용법
바나나껍질은 흡착능력이 뛰어나서 음식물 기름때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흰색 줄 속의 다닌 성분은 가죽 표면의 광택을 내는 데 효과적입니다.
바나나 잼 만들기
바나나 5개를 잘게 썰어준다
냄비에 바나나를 넣고 약불에서 타지 않게 저어준다
계피가루와 올리고당을 각각 1큰술씩 넣고 섞는다
계피가루를 넣게 되면 맛과 향미를 증진시키고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하여 보관 기간도 더 늘어나게 됩니다.
스트레스와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 잼은 집에서 간편식으로 만들 수 있고 디저트로 즐길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천기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