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눈을 확인해 보세요” 혈관의 창! 눈을 통해 내 혈관상태를 점검 할 수 있다고

혈관이 나빠지면 만병의 근원이 되므로 혈관 건강 관리는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내 혈관 상태가 어떤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병원에 가지 않아도 눈을 통해 혈관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엄지의제왕

눈으로 확인하는 혈관건강 상태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과 의사들은 눈을 ‘혈관의 창’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직접적으로 빨간 혈관을 볼 수 있는 유일한 부위가 바로 눈이기 때문입니다.

흰자에 붉은점

우리 눈의 흰자를 보았을 대 붉은 점이 있다면 고혈압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붉은 점의 원인은 결막하 출혈입니다. 결막염이 있거나 심한 기침을 할 경우 또는 머리를 숙이는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을 대 결막하 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결막하 출혈이 반복되면 고혈압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검은자에 흰테두리

검은자에 흰 테두리가 있다면 고지혈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눈의 혈관은 검은자의 가장자리까지만 도달하기 때문에 혈중 지질량이 높으면 혈관 끝에 지방이 침전되면서 테두리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만약 한쪽 눈에만 흰 테두리가 나타나는 증상이 있다면 목에서부터 뇌까지 향하는 경동맥 일부가 막혔을 가능성이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꾸준하게 운동을 하고 식이요법을 하면 혈중지질농도를 낮추어 맑은 눈을 다시 되찾을 수 있습니다.

혈관의 나이는 실제 나이와 다릅니다. 어떻게 노력하느냐에 따라 혈관 나이는 바꿀 수 있으니 지금 혈관이 더 늙지 않게만 노력해도 남은 인생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출처 엄지의제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