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쫑은 이것과 함께 볶아드세요” 그렇게 안빠지던 내 뱃살도 쏙 빠진다고

마늘쫑은 특유의 향과 아삭한 식감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반찬입니다.

마늘쫑에 포함된 알리신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마늘보다 2배나 더 많으며 우리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이런 마늘쫑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건강상 이점을 더욱 잘 살릴 수 있습니다.

마늘쫑과 같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 식재료와 간단한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늘쫑 효능

마늘쫑의 풍부한 알리신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복부 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이 성분들은 체지방의 분해를 돕고 몸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인데요,

건강오름

농촌진흥청의 연구에 따르면 마늘쫑을 4주 동안 꾸준히 섭취한 실험군은 대조군에 비해 체중과 복부지방의 세포 크기가 크게 감소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런 효과를 보려면 조리방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마늘쫑을 데치거나 무쳐서 먹는다면 이런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하는데요.

마늘쫑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지용성 비타민으로 생으로 먹을 때보다 기름에 조리하면 흡수율이 8배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또한 마늘쫑은 60도 이상의 열로 가열하면 알싸한 맛은 사라지면서 체내 지방을 분해하는 아조엔이란 성분이 생성됩니다.

아조엔은 비만을 예방하고 독소배출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마늘쫑의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건새우와 함께 섭취하는 것입니다. 새우 껍질에는 키토산 성분이 충분한데, 이는 동물성 식이섬유로 체중감량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키토산은 지방과 결합하는 특징이 있어 지방의 체내 흡수를 방지하고 원활한 배출을 돕습니다.

그리고 건새우에는 마늘쫑의 부족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서 영양적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마늘쫑 건새우볶음

뱃살을 빼고 건강을 지켜주는 마늘쫑 건새우볶음 레시피 입니다.

2인분 기준 마늘쫑 200g과 건새우 20g(2/3컴),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그리고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양념장은 진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물 1큰술, 꿀 1큰술로 만듭니다.

먼저 잘 세척한 마늘쫑은 먹기 좋게 약 4cm 길이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끓는 물에 소금을 반 스푼 넣고 마늘쫑을 30초만 데칩입니다.

마늘쫑을 살짝 데치면 식감도 부드러워지고 양념도 잘 베어서 더욱 맛있습니다. 데친 마늘쫑은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빼줍니다.

그 다음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건새우를 넣고 2분간 볶습니다.

건새우를 마른 팬에 볶으면 비린내는 사라지고 식감은 더욱 바삭해집니다.

새로운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준비한 마늘쫑을 넣고 1분간 볶습니다. 1분이 지나면 양념장을 부어 주고 약 2분간 더 볶아줍니다.

2분 후 마늘쫑에 양념이 어느정도 베면 볶아놓은 새우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불을 끄고 참기름 1큰술과 깨를 솔솔 뿌려주면 맛있는 마늘쫑 건새우볶음 완성 입니다.

마늘쫑의 아삭함과 건새우의 바삭한 식감은 물론 짭짤한 맛까지 더해져서 반찬으로 먹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마늘쫑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단 주의하실 점으로 마늘쫑은 맵고 따뜻한 성질이라 과섭취 시 속쓰림이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하루 120g, 밥공기로 한 공기 정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건강오름]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