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이곳을 1분만 만져보세요!”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잡고 건강하게 오래 사는 방법

인간이라면 누구나 지위를 막론하고 공통적으로 겪는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스트레스 인데요.

생각보다 스트레스를 가볍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지나친 스트레스는 각종 질병의 원인이 원인이자 수명을 단축 시키는 매우 위험한 존재입니다.

이런 스트레스는 반드시 풀어줘야하는데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매일 1분만 이곳을 만지면 건강해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극도의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우리 몸에선 이상한 반응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대부분 맥박과 혈압이 상승하면서 호흡이 빨라집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면서 얼굴이 빨개지기도 하고 심한 경우 손발이 떨리기도 합니다.

실제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콩팥 위에 있는 호르몬 분비 기관에서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는데요.

이런 코티솔은 우리 몸에서 혈당과 혈압을 상승하게 합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는 매우 위험한 일이고 건강한 사람도 급격한 혈압과 혈당 상승은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스트레스를 한방에 해결하는 지압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극천혈

스트레스를 받을  때 가장 먼저 마사지하면 좋은 곳이 바로 심장입니다. 심장의 기운이 담겨 있는 혈자리를 지압하면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팔을 접고 반대편 네 손가락을 이용해 겨드랑이 중간부분에 쑥 들어간 부분을 자극합니다.

건강뉴스

극천혈을 수직으로 눌러주고 엄지손가락으로 겨드랑이 앞쪽을 눌러줍니다.

양쪽을 번갈아 가면서 10초씩 눌러줍니다.

1분만 해줘도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노궁혈

스트레스 받을 때 노궁혈을 5초간 눌렀다 떼어주는 것을 반복해주면 정신적인 피로와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혈자리를 눌러주는 방법 외에도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숨을 크게 들어 마신 상태에서 내쉬는 호흡을 길게하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팔다리를 움직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근육을 움직여줘야만 스트레스로 급격히 올라간 혈압과 혈당을 소모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출처 건강뉴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