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만 물에 담가 보세요! 미네랄이 콸콸 넘칩니다” 워터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수분폭탄 워터 만드는 방법

물은 우리몸의 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하루에 마시는 물의 양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어떤 물을 마시냐는 것 역시 굉장이 중요한데요, 이왕이면 좋은 물을 마시는 게 건강에도 좋습니다.

몸에 좋다고 알려진 미네랄워터 아마 많이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미네랄워터란 몸속에 필요한 영양소인 다양한 무기질이 함유된 물입니다.

미네랄의 역할은 뼈, 치아 구성, 산소 운반, 소화 작용과 삼투압 조절을 통해 우리 몸의 중요한 일에 관여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네랄이 부족하면 약 900여 가지 질병이 발생할 수 있고 심각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내 몸을 살리는 물, 집에서도 5분이면 완성되는 자연산 미네랄 폭탄수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네랄 폭탄수 만들기

미네랄 폭탄수를 만들기 위한 재료는 간단합니다. 물과 다시마만 있으면 됩니다.

다시마는 알긴산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칼륨이 함유되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물에 잘 녹는 칼슘, 요오드와 같이 미네랄 성분이 풍부합니다.

다시마 속 미네랄은 물에 녹이는 게 흡수에 도움이 됩니다.

미네랄 폭탄수 제조를 위해 손바닥 크기의 다시마를 준비해 줍니다.

다시마에 묻어 있는 하얀색 물질은 물로 씻으면 수용성 미네랄도 같이 씻겨 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젖은 면보로 살짝 닦아만 주는게 좋습니다.

물 500ml에 준비한 다시마를 넣어줍니다.

5분 동안 우려낸 뒤, 다시마를 건져내고 레몬즙을 넣습니다.

레몬즙을 넣으면 비타민C도 섭취하면서 다시마의 비린 맛을 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미네랄 폭탄수는 일반 생수대비 미네랄 함유량이 2배가 넘는 것 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미네랄 폭탄수는 너무 많이 마시는 것 보다 하루 1~2잔 정도 마시는게 적당합니다.

그 이유는 다시마에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을 만드는 재료로 사용되는데, 만약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는 분들은 요오드 과다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엄지의제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