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크기인데 400배까지 커지는 시한폭탄이 내 몸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신가요?
만병의 근원인 지방세포는 지방산, 포도당이 중성지방 형태로 축적이 되는 세포입니다.
지방 세포가 팽창을 하게 되면 비만 및 각종 질병을 유발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게 됩니다.
지방 세포가 얼마나 무서운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포 관리방법
지방 세포의 크기가 증가하게 되면 염증 물질들이 혈관 건강을 악화 시켜서 암 전이까지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방 세포가 쌓이면 비만이 되는 것이니 지방 세포 수를 줄이는 것이 관건인데요,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지방 세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지방 세포의 수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살이 찌면서 지방 세포의 크기가 커져서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소아 비만의 경우는 어릴 적 지방 세포 수가 크게 증가하는 것이 사실인데 성인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것을 노력해야 합니다. 지방 세포의 크기를 키우는 주범은 무엇일까요?
바로 탄수화물입니다. 탄수화물은 글리코겐의 형태로 저장이 되는데 간과 근육에 글리코겐이 가득 차게 되면 남은 양을 지방 세포에 저장하여 지방 세포의 크기가 팽창하게 됩니다.
모유 유래 유산균
모유 유래 유산균은 지방 세포 크기 감소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BNR17 유산균은 우리 몸에서 작게 분해된 탄수화물인 단당류를 다당류로 합성해 당이 축적되지 않고 배출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주목해야 할 기능은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모유 유래 유산균을 이용한 건강반찬을 만들면 식사할 때도 지방세포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아삭하고 새콤한 피클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유 유래 유산균 피클
① 무 반개와 청양고추 3개를 썰어 용기에 담는다
② 물,식초, 설탕을 4:1:0.5의 비율로 넣고 끓여준다
③ 식힌 절임물을 붓고 모유 유래 유산균을 넣고 섞는다
유산균이 뜨거운 것에 약하기 때문에 식힌 후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④ 냉장고에서 이틀간 숙성 시킨다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유 유래 유산균은 과다 섭취 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100억 마리 이내로 섭취해야 합니다.
[출처 천기누설]